> 학교소개 > 교육서비스헌장

교육서비스헌장

교육서비스 헌장

 

우리 신림중학교 전 교직원은 학생들에게는 꿈과 희망을 키워주는 교육’, 학부모에게는 기쁨주고 신뢰받는 교육을 실현하기 위해 다음과 같이 교육 서비스의 실천에 적극 노력하겠습니다.

 

* 학생을 인격적으로 존중하며 항상 밝고 친절한 자세로 대하겠습니다.

* 학생들에게 책임지는 수업충실한 평가를 위해 부단히 연구?노력하겠습니다.

* 학생과 학부모, 지역사회의 의견을 적극 반영하여 민주적이고 효율적인 학교 운영을 하겠습니다.

* 학생교육에 대한 궁금한 사항에 대해 언제나 친절하게 안내 및 상담하여 드리겠습니다.

* 우리는 맑고 깨끗한 서울교육 실천으로 교육가족에게 행복과 감동을 드리겠습니다.

* 우리는 항상 업무를 양심과 공직윤리에 따라 공정하고 투명하게 처리하여 맑은 서울교육만들기에 앞장서겠습니다.

* 우리의 실천 노력에 대해 매년 만족도 조사를 실시하며, 미흡한 사항은 보완?개선하여 보다 나은 교육서비스를 제공하겠습니다.

위와 같은 우리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하여 구제적인 교육 서비스 이행 기준을 설정하여 이를 성실히 실천하겠습니다.

 

 

신림중학교 교육서비스 이행기준

 

1. 학생에 대한 서비스

* 학생의 눈높이에 맞는 지도 및 다양한 수업 등 학습능력 향상을 위한 교수학습 방법 개선에 노력하겠습니다.

* 객관적이고 공정한 평가를 위하여 각종 평가계획을 공지하고 수행평가  채점기준과 점수를학생들에게 열람토록 하겠습니다.

* 학생들의 의견을 존중하여 공동체 구성원이 준수할 수 있는 생활규정을 제개정하고, 지도방법을 개선하는 등 학생의 생활지도에 노력하겠습니다.

* 학생들이 즐거운 마음으로 활동할 수 있는 쾌적한 교육환경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학생의 교양 증진을 위해 매년 교양 및 교과 관련 양질의 도서를 확보하겠습니다.

* 학생들이 안심하고 즐겁게 학교생활을 할 수 있도록 학교 폭력 및 집단 따돌림 예방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학생의 자치능력 함양과 토론 문화형성 및 특기적성 계발을 위하여 학생회 및 동아리 활동을 적극 지원하겠습니다.

*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도록 토요휴업일이나 재량활동시간을 활용한 프로그램을 구성하여 운영하겠습니다.

* 수요자 중심의 방과 후 학교 운영으로 학생의 특기, 적성 및 소질을 계발하고 사교육비 경감과 균형적 교육기회의 확대를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사이버 학습을 통하여 자기 주도적 학습능력을 배양하고 언제, 어디서나 학습이 가능 한 기회 마련과 자료 제공에 노력하겠습니다.

* 학교 급식은 인스턴트 음식을 지양하고, 계절에 맞는 식품과 우리나라 고유의 전통음식 을 제공하여 성장기 학생에게 양질의 영양을 공급하겠습니다.

* 식자재 납품시마다 품질 상태를 철저히 검수하고, 조리 과정이 위생적으로 이루어질 수 있도록 위생안전 점검을 철저히 실시하겠습니다.

* 급식수요자 의견수렴을 통한 급식모니터링제를 활성화하겠습니다.

* 학교의 모든 행정은 맑고 깨끗한 서울교육을 위해 모든 업무를 양심에 따라 공정하고 투명하게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2. 학부모에 대한 서비스

* 학년 초에 연간 교육활동을 쉽게 알 수 있도록 학사 일정 또는 연간 교육 활동을 홈페이지 등을 통하여 안내하겠습니다.

* 학교생활 및 진로 안내 자료를 제공하여 학생의 학교생활 적응과 자녀의 진로 선택에 도움이 되도록 하겠습니다.

* 학부모의 학교 교육 참여 기회를 확대하며, 학생의 학업성취도 및 학교 생활 전반에 대하여 친절하게 안내, 상담해 드리겠습니다.

* 학교 홈페이지에 학부모 게시판을 설치하여 학교운영 전반에 대한 학부모 의견을 수렴하겠습니다.

* 학교 운동장 및 교내 시설을 최대한 개방하고, 지역주민이 함께 할 수 있는 평생교육과정을 개설운영 하겠습니다.

* 홈페이지를 통한 예산 공개 및 투명사회 실현을 위한 학부모 연수 등 청렴하고 도덕적인 학교 문화가 조성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3. 민원업무 관련 서비스

* 학부모(민원인)께서 직접 방문하여 제증명 발급을 요청하실 경우 즉시 처리하여 드리겠습니다.

* 전화는 신속하게 받고, 소속과 이름을 정확 히 밝히며, 친절하게 대하겠습니다.

* 찾으시는 교사가 수업 중인 경우에는 메모해 두었다가 수업 종료 후 연락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4. 참여와 의견제시 방법

* 학교서비스에 대한 시정 및 개선사항이 있을 경우, 방문, 전화, 우편 FAX, 홈페이지 등을 통하여 의견을 제시 하여 주시면 적극 반영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부서별 업무내용 및 연락처 안내

          - 주소 : 서울특별시 관악구 신림로 40

          - 인터넷 : http://shillim.ms.kr

          ; - 전화번호 및 FAX :  

부서명

업무내용

전화

FAX

교무실

전출입, 학생 성적처리, 학생 상담 등

882-1929

872-4858

행정실

계약, 수납, 각종 증명 발급 등

886-7706

872-4858

교장실

학교 운영 전반

882-7705

872-4858

 

 

5. 고객만족도 조사 및 결과공표

* 우리 학교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도 조사를 매년 1회 실시 하고, 그 결과를 공개하겠습니다.

* 만족도 조사 결과를 토대로, 잘못된 점은 시정하여 더욱 질 높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6. 학부모(민원인)께서 협조해 주실 사항

* 학부모(민원인) 여러분께서는 친절하고 공정한 서비스를 받으실 수 있으며, 학교공동체 구성원으로서 학교 발전과 교육에 관심을 가지고 적극 동참?협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익명이나 가명으로 민원을 신청하시면 회신이 불가하오니, 반드시 신청인의 실명 및 주소를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친절하고 모범이 되는 교직원은 적극 발굴하여 알려주시고, 다른 교직원의 본보기가 될 수 있도록 홍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학교서비스헌장제와 관련한 좋은 의견이 있으신 경우 우리 학교 (882-7706)로 연락 주시면 적극 반영토록 노력하겠습니다.